We Legislate Peace
to Leave a Legacy of Peace

DPCW를 지지하는 평화의 사자들이 함께 모이다

‘레지슬레이트 피스’ 캠페인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을 지지하고 촉구하는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DPCW 지지 서명 운동으로 시작된 본 캠페인은 선언문에 대한 사회 각계각층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차차 다양한 형태의 행사와 활동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평화를 추구하는 DPCW가 구속력 있는 법안으로 제정되어 세계 평화와 안보의 지침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많은 국가의 정부와 시민 사회는 상호 간에 활발한 촉구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누구든지 레지슬레이트 피스 캠페인을 통해 후대에게 평화를 유산으로 남기는 일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브로슈어 다운로드 (영문)

평화를 외치는 목소리

레지슬레이트 피스 캠페인은 평화를 염원하는 많은 시민들이 상향식 접근 (Bottom-Up)을 통해 평화를 향한 목소리를 내며 지역 사회를 넘어 세계 평화를 구축하는 노력에 직접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입니다. 이는 시민사회 계층이 민주적 가치의 자발적 실천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평화를 향한 시민 사회의 기능과 역할을 제시하는 중요한 움직임이라 볼 수 있습니다.

평화를 위한 우리의 의무

현존하는 분열과 갈등의 요소들을 줄이고 조화로운 공존을 추구하는 것은 인류의 의무입니다. ‘레지슬레이트 피스’ 캠페인은 전 세계 시민들이 평화에 대한 기본적인 인권을 보장받기 위해 평화 활동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각자가 책임을 다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 있습니다.

지지서명운동에서 캠페인 문화로 정착되기 까지

‘레지슬레이트 피스’ 캠페인은 평화 콘퍼런스, 세미나, 평화 걷기 및 축제 등 전 세계에서 각 지역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캠페인 문화로 발전해왔으며 활동의 시초였던 DPCW 지지서명 운동 또한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자발적인 서명운동으로 시작되어 캠페인 문화로 정착된 레지슬레이트 피스 캠페인은 여러 지역 사회와 정부로부터 적극적인 지지와 촉구를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평화 네트워크

‘레지슬레이트 피스’ 캠페인의 독창성은 정치, 법, 종교, 교육 등 여러 분야의 지도계층에게 DPCW의 의의와 가치를 알리고 지지할 것을 촉구할 뿐 아니라 지도계층과 시민계층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실행 계획과 발전 방향을 연구하는 데 있습니다. 이렇게 포괄적인 협력을 통해 정부와 시민사회 간 글로벌 평화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평화를 정착시키는 실질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LAW FOR PEACE

지지 서명

여러분의 서명은 큰 힘을 발휘합니다.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의 지지 서명을 통해 여러분의 힘을 보여주세요. 더 많은 사람들이 지지 서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평화의 메시지를 전해 주세요.

평화 걷기

해마다 세계 곳곳에서는 평화의 사자들이 각 국의 청년들을 중심으로 모여 평화 걷기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이는 평화 걷기를 통해 DPCW의 10조항인 평화문화를 전파하는 것으로 전 세계에 평화가 이루어질 때까지 HWPL은 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평화교육 세미나

’아는 것이 힘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평화교육 세미나에서는 시민들에게 평화의 기본적 가치를 교육하여 평화의 정신을 일깨우고 모두 다 평화 활동가가 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있습니다.

레지슬레이트 피스 캠페인 현황

88000

서명 수
(2017년 10월 기준)

4500

참여국가

88000

캠페인 참여자

4500

캠페인 행사

캠페인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