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행사
평화를 향한 전 세계의 외침,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의 지지를 촉구하다

"RE:피스레터" 193개국의 기적
5월 25일 평화의 손편지에 대한 답장은 기적의 시작입니다.

2019년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식 및 평화걷기'행사는 '평화를 향한 전 세계의 외침,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의 지지를 촉구한다'는 주제로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평화 캠페인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세계평화선언문에서 더욱 구체화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 10조38항은 국가간 우호관계유지, 살상 무기의 생활 도구화, 국제법의 존중 등 국제사회의 일원인 국가의 책무와 함께 종교 신앙의 자유와 종교로 인한 폭력 및 불법 행위의 근절, 평화의식 제고, 교육 복지 등 평화로운 지구촌을 건설하기 위한 시민들의 참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평화를 촉구하기 위해 매년 5월 25일 세계 50개국, 100여 개의 도시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세계 174개국에서 백만 명의 시민들이 DPCW에 담긴 평화의 원칙을 국제법으로 제정하는 것을 촉구하는 '레지슬레이트 피스(Legislate Peace)' 캠페인의 상시적 운동으로 확산되었습니다. 특히 지난 해에는 청년을 중심으로 16만 통의 평화의 손편지, 피스레터가 작성되어 세계의 평화를 위한 DPCW의 지지를 호소했으며, 올해 3월에는 공식적으로 193개국 국가원수에게 DPCW의 지지를 촉구하는 편지를 전달했습니다.

2019년 5월 25일, '"RE:피스레터" 193개국의 기적: 5월 25일 평화의 손편지에 대한 답장은 기적의 시작입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193개국 국가원수들의 답신을 촉구하고, 정부 고위관료에게 피스레터를 추가로 전달하여 DPCW의 국제법 제정 지지를 확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