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슬레이트 피스(LP) 페스티벌 – 샌프란시스코
2019년 9월 7-8일 양일에 걸쳐 샌프란시스코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평화의 국제법 제정(DPCW) 레지슬레이트 피스(Legistlate Peace, LP)”라는 주제로 레지슬레이트 피스 페스티벌이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DPCW가 평화국제법으로 효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종교인들과 시민단체, 시민, 언론 등 약 190여 명이 참석하였다.
7일 금문교 야외마당에서는 평화의 국제법 제정을 지지하기 위한 피스레터 작성과 손도장 퍼포먼스 이외에도 각 종교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부스가 운영되었고, 다음날 8일에는 산호세 시청에서 2부에 걸쳐 진행되었다. 1부는 샌프란시스코 종교연합사무실이 주최한 종교세션, 2부는 HWPL 국제법 제정 평화위원회 발제로 평화에 대한 실질적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니 카미스(Johnny Khamis) 산호세 시의회 의원은 전쟁으로 인해 레바논을 떠나 미국에 오게 된 이유와 함께 “전쟁은 너무도 끔찍하며, 여기 모인 여러분들이 세계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에 박수를 보낸다. 전쟁과 폭력은 심지어 전쟁과 분쟁이 없는 지역에까지 영향을 미치며, 훨씬 더 많은 문제를 가져오기 때문에 우리가 (평화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며 전쟁의 기억을 통해 평화의 중요성을 이야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