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팬데믹 속 평화의 목소리

2020년 9월 16일,

지구촌 가족들에게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2020년은 전례가 없는 한 해입니다. 코로나19 전염병은 국경, 국적, 인종 및 종교를 초월하여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주고 있으며 단 한 곳도 영향을 받지 않는 지역이 없습니다.
카리브해와 중남미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고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각국 정부 지도자들의 대응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직접 목격했습니다.

불행하게도, 현시대에, 전 세계 사회의 기본권은 억제되었고, 이 바이러스의 부정적인 영향은 매우 명백해졌습니다. 우리는 외국인 혐오, 차별, 혐오스러운 언행의 증가와 인권 침해, 폭력, 긴장 고조 등을 여러 분야에서 보아왔습니다. 개인의 기본적 인권과 존엄성을 영속시키고 침해하는 불공정하고 비인도적인 처사로 공동체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 결과 유감스럽게도 평화의 일 또한 영향을 받아 진행이 늦춰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상황이 더 이상의 진전을 저해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습니다.

글로벌 보건 위기에 직면하더라도, 우리가 함께한다면 평화는 반드시 실현될 수 있고 미래 세대를 위한 유산으로 남겨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바이러스가 주는 부정적인 영향들과 계속해서 싸울 때, 우리는 바이러스보다 더 평화로운 것이 모든 국경, 국적, 인종, 종교를 초월할 것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새로운 평화의 시대를 향해 계속 나아가기 위해 이제는 그 어느 때보다도 HWPL과 함께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WPL의 평화 이니셔티브는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의 실현을 통해 차별 철폐, 종교적 자유 증진, 평화 문화 확산 등을 통해 모든 사람의 인권 기본 원칙을 보장합니다.

HWPL은 지역적, 국가적 그리고 세계적 차원에서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위해 전념하고 있습니다. 지구촌과 미래 세대를 위한 평화를 향한 우리의 발걸음은 전 세계를 비추는 큰 빛이 될 것입니다.

저는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지구촌 모든 분들에게 호소합니다. 우리는 하나가 되어 현재의 전염병을 극복하고 HWPL과 손잡고 평화의 일을 계속해야 합니다.

진심으로,

Hon. 배스데오 팬데이
트리니다드 토바고 전 총리
카리브해 평화 지도자 연합(CC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