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 관한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성명

 

국제평화 단체 사단법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하 HWPL)은 전 세계 안보를 위협하고 숭고한 생명의 존엄을 파괴하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을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패자만이 존재하는 무분별한 무력 행위는 전쟁의 피해자가 무고한 시민임을 분명히 보여주며, 지구촌 모든 시민은 이를 실시간으로 목도하고 있습니다. 정당하지 못한 전쟁을 즉각 중단하지 않는다면, 수천수만의 국민이 전쟁 사상자로 남을 것이며, 그 참담한 절망은 아무도 보상할 수 없습니다.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및 공보국(DGC)에 등록된 HWPL과 연대한 전 세계 기관과 HWPL 회원은 전쟁 양측이 무력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시민을 보호하며 피해 복구와 평화 정착을 위한 조치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촉구합니다. 또한 UN 및 국제사회는 양측이 대화에 임할 수 있도록 평화 중재와 인도주의적 지원 등 필요한 조치를 조속히 취할 것을 촉구합니다.

폭력의 위협은 지구촌 시민들의 자유와 평화를 향한 희망을 꺾을 수 없습니다. 이 희망은 강력한 지구촌 공동의 의지이며, 인류는 굳건히 평화의 연대를 이뤄 결국 회복해 나갈 것이며, 이를 위해 하나가 될 것입니다.

HWPL은 세계평화를 저해하는 폭력과 전쟁을 규탄하며, 전 세계 시민들과 함께 평화 구축을 위한 모든 노력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2023년 10월 12일
HWPL 평화의 사자 이만희
HWPL 지구촌 평화 가족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