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나누다: HWPL, 몽골 국립헌혈센터와 MOU 체결
몽골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심각한 혈액 수급난을 겪어왔습니다. 이에 HWPL과 IPYG 청년들은 열악한 의료 환경을 개선하고, 수술과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이들을 돕기 위해 2023년부터 지속적으로 헌혈 봉사에 참여해 왔습니다.
몽골 국립헌혈센터는 국가 소속 기관으로, 시민들의 헌혈을 받아 병원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매년 약 20,000명의 시민이 헌혈을 위해 방문하는 곳입니다. 에르데네바야르 남질 국립헌혈센터 센터장은 HWPL의 헌혈 활동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헌혈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향후 협업도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31일 몽골 국립헌혈센터는 HWPL과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MOU 체결에 따라 국립헌혈센터와 HWPL은 한 달간 공동으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TV CNBC의 지원을 받아 울란바토르 시내버스에서 하루 30회씩 한 달 동안 캠페인 영상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립헌혈센터는 HWPL의 지속적인 협력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이만희 HWPL 대표에게 감사 증서를 전달하였습니다. 감사증서에는 HWPL의 헌혈 활동이 사회에 미친 긍정적인 메시지와 이것이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격려를 해주고 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HWPL과 몽골 국립헌혈센터 간의 협력은 생명을 구하는 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