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정사 HWPL 종교연합사무실 개소 현판식

평화 교류의 장 열려 –

 

 

지난 10월 7일, HWPL 글로벌 3지부가 대한민국 진해 삼보정사에서 ‘HWPL 종교연합사무실 개소 현판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 삼보정사 주지 삼보스님, 강대중 HWPL 글로벌 3지부장, 박재영 HWPL 본부 종교연합사무실 부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1월부터 HWPL과 인연을 맺은 삼보정사 주지 삼보스님은 HWPL 글로벌 3지부와 MOU를 맺은 바 있으며 평화의 일에 동참하고자 HWPL 종교연합사무실에서 운영하는 경서비교토론회에 적극적으로 참석하여 발제해 왔다. 또한 HWPL이 주최한 환경정화 봉사에도 참여하여 지역 경관을 지키는 데에 앞장서 활동했다.

삼보스님은 삼보정사가 이번 종교연합사무실 개소 현판식을 통해 모든 종교가 하나 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모두가 하나되는 평화의 날이 올 때까지 HWPL의 평화사업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강대중 HWPL 글로벌 3지부장은 축사를 통해 “종교연합사무실 개소 현판식은 평화의 발걸음들이 모여 맺게 된 결실이다. 평화의 결실이 담긴 삼보정사에 많은 종교지도자가 방문하여 함께 그 결실을 나누고 더 멋진 평화의 사업을 함께 도모해 가면 좋겠다.”고 전했다.

앞으로 HWPL 글로벌 3지부는 삼보정사에서 종교연합사무실을 더욱 활발하게 운영하고, 이곳을 평화를 소망하는 많은 이들의 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