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글로벌 4지부, 제6회 기장바다마라톤대회 홍보 및 봉사활동

 

 

지난 4월 28일,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6회 기장바다마라톤대회’에 HWPL 글로벌 4지부 봉사자 100여 명이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HWPL 글로벌 4지부 봉사자들은 마라톤 대회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대회가 운영되는 모든 곳에서 다양한 봉사를 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HWPL 평화활동을 소개하고 동참을 권유하였고 수십 명이 HWPL 회원으로 함께 평화를 지지하기로 약속했다.

 

▲ 러너들을 위해 물을 준비하는 급수대 봉사자들

 

HWPL 봉사자들은 마라토너들의 소지품 보관을 위한 물품보관소 관리, 출발선에서 경기 시작 안내, 마라토너들의 수분 보충을 위한 급수대 운영, 완주 후 메달과 현장 기록증을 배부하는 일, 무대 행사 진행 돕기, 그리고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현장서비스센터 운영까지 대회 진행을 위해 필요한 모든 파트에서 봉사를 펼치며 마라톤 참가자들이 불편함 없이 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왔다.

 

▲ 경기 후 급수대 주변 쓰레기 정리 중인 모습

 

대회가 끝난 후에는 오시리아 공원 일대와 급수대 4곳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하는 등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정리하는 것으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HWPL 글로벌 4지부 관계자는 “전국에 마라톤을 즐기는 많은 마라토너들이 마라톤을 즐기고 행복해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 마라토너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봉사자들이 급수대 관리, 현장 기록증 배부, 대회 진행 등을 도왔는데, 필요한 곳곳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이날 봉사한 소감을 밝혔다.

기장바다마라톤 조직위원장인 연화사 효운스님은 HWPL 글로벌 4지부의 봉사자들이 마라톤대회 운영에 봉사자로 참여해 주어 대회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다며, 많은 헌신과 노력을 기울여준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