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YG 가입단체 소개 – 잠비아 스카우트 연합(ZSA)
잠비아는 스카우트 회원국(National Scout Organization, NSO) 중 하나입니다. 잠비아 루사카에 본부를 두고 있는 ‘잠비아 스카우트 연합’(ZSA)은 평화의 메신저로서 전 세계의 평화에 기여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스카우트의 사명은 스카우트의 약속과 규율을 바탕으로 한 소그룹 활동과 가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아를 실현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잠비아 스카우트 연합은 청소년들이 적극적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행사, 활동,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그 변화를 이끌도록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잠비아 스카우트 연합(ZSA)이 진행하는 ‘평화의 메신저’ 프로그램은 대화를 통한 평화활동을 촉진하고, 지역사회 개발과 지속가능한개발목표(SDGs) 이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IPYG 글로벌 8지부와 잠비아 스카우트 연합의 인연은 2022년 잠비아대학 공자학원에서 열린 청년주권평화교실(YEPC)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 잠비아 스카우트 연합의 모든 지부는 IPYG와 함께 지속적으로 평화활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켈빈 카칸쿠 잠비아 스카우트 연합 국장은 HWPL과 IPYG와 함께 전쟁 종식을 촉구하는 피스레터 작성, 평화 기념비 건립 행사, 평화 싱잉 콘테스트 심사위원 활동, 그리고 HWPL 9·18 평화 만국회의 제10주년 기념식 공식 명칭 후원 등 다양한 평화활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켈빈 카칸쿠 국장은 전 세계 청년들에게 다음과 같은 평화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전 세계가 점점 더 하나의 지구촌으로 변화하면서, 비즈니스와 지역사회 활동도 세계화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갈등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기에, 젊은 세대는 이러한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는 데 앞장서야 합니다. 이는 세계화의 흐름을 더욱 강화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오늘과 내일의 리더인 ‘청년’들입니다. 여러분의 주변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해 조화를 이루세요. 평화의 메신저이자 전달자로서, 잠비아 스카우트 연합은 전 세계와 함께 평화로운 해결책을 추구하는 데 동참할 것입니다.”
현재 IPYG와 잠비아 스카우트 연합은 평화를 위한 거리 정화 사업을 준비 중이며, 이를 통해 청년들의 삶뿐만 아니라 잠비아 전 지역사회에도 의미 있는 평화의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