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YG 가입단체 소개 – 시스템 재단

 

파키스탄의 시스템 재단은 14세 이상의 교육에서 소외된 학생들과 사회적 약자에게 교육과 기술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1997년 고등학교 설립을 시작해 2015년까지 수천 명의 학생들이 졸업했으며, 현재 이슬라마바드, 라왈핀디, 라호르, 파이살라바드, 난카나 사히브 등에서 28개의 비공식 고등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재단은 문맹 퇴치와 더불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제한되지 않도록 취약 계층의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무료 교육과 생활비 지원, 교재 및 교복, 식사, 통학 서비스 등을 포함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중등 졸업 과정, 패션 디자인, 기술 교육, 온라인 수익 창출 등 자립을 돕는 기술 개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제1회 평화미술 대회

 

IPYG와의 협력 활동

시스템 재단은 2024년 4월 IPYG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평화 실현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시스템 재단의 회원들은 ‘청년주권평화교실’(YEPC) 4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했으며, IPYG와 함께 ‘제1회 평화 미술 대회’를 공동으로 주최했습니다. 또한, 10월에는 HWPL 9•18 평화 만국회의 제10주년 기념식을 기념하여 ‘함께하는 평화의 길’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웨비나를 개최했습니다.

 

 

시스템 재단의 전무이사이자 창립자인 무하마드 마수드 교수는 HWPL과 IPYG의 활동에 대해 이렇게 전했습니다.

“HWPL과 IPYG가 종교 간 대화, 교육, 지역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기울여온 끊임없는 노력이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해의 다리를 만들고 평화의 문화를 조성하려는 여러분의 헌신은 매우 감동적입니다. 이 성취를 기념하며, 우리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여러분의 비전, 리더십, 그리고 변함없는 헌신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 이정표가 협력, 연민, 그리고 공동의 노력의 힘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그는 전 세계 청년들에게 평화 실현에 있어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평화 구축과 지속적인 성장에 있어 더 큰 성과를 기원합니다. 평화교육, 공감, 그리고 이해를 꾸준히 증진하며, 청년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읍시다.”

시스템 재단은 앞으로도 IPYG와 협력하여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평화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