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바이러스의 백신, 평화교육
먼저, 전 세계에 계신 코로나19에 맞서 싸우는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 인류는 모두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연합하고 있습니다. 2020년은 인류에게 닥친 시험이었지만 우리는 매우 강하고, 용맹하며, 절대 좌절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증명했습니다. 코로나19의 재앙이 닥친 지 벌써 일 년이 지났지만 우리는 결코 희망을 잃어버리지 않았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 재앙이 가져온 고난을 겸허하게 받아들였고 이제는 결승점에 거의 도달하였습니다.
저는 HWPL 평화교육을 통해서 항상 긍정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을 깨달음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 보살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지금도 이 재앙 속에서 고통받고 계신 모든 분들께 여러분 자신을 믿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모두 함께 있습니다. 지금의 어두운 날들은 끝이 나고 해가 다시 떠오를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두려움을 극복할 힘이 있으며 이제 그 두려움은 오히려 우리를 더욱더 강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함께 일어나서 서로를 위해 끊임없이 기도합시다. 그리고 함께 외칩시다. “우리는 승리자입니다.”
우리의 이러한 노력으로 코로나19는 정복할 수 있지만 코로나19보다 더 위험한 전염병이 있습니다. 이 질병은 아주 오래전부터 수많은 인류의 생명을 앗아갔으며 인류의 발전에 가장 큰 위협과 장애물이 되어왔습니다. 네, 저는 바로 ‘전쟁’이라는 질병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인류는 반드시 이 질병에 맞서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국경을 초월하는 국제단체인 HWPL은 이미 이 질병을 극복하고 인류의 평화를 이루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HWPL이 가는 길에는 많은 고난과 역경이 있겠지만 이제는 우리도 HWPL이 제시하는 평화의 답을 따르고 목적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HWPL은 현재 전 세계에 평화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저는 이렇게 훌륭한 수업을 경험할 수 있음을 행운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HWPL의 평화교육을 통해 여러 가지 악기들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들려주는지, 각종 채소들이 어떻게 협력하여 건강한 음식을 제공해주는지에 대해 배웠습니다. 저는 이런 무생물도 조화를 이루어 일할 수 있는데 하물며 사람이 협력하고 하나 되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HWPL 평화교육은 저를 더 평온하고 긍정적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해주었고 다른 사람을 도우며 살아가야 한다고 가르쳐주었습니다. 저의 생각과 마음을 변화시켜서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게 해 준 HWPL 평화교육에 찬사를 보냅니다.
우리 모두 평화를 선택합시다.
감사합니다.
쏨야 자
네팔 카트만두 유나이티드 아카데미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