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시민교육과정 내 HWPL 평화교육 통합을 통한 도미니카 평화문화 확산
옥타비아 알프레드 도미니카연방 교육부 장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 이름은 옥타비아 알프레드입니다. 저는 카사스 지역구 국회의원이며, 교육부, 인사기획부, 직업훈련부 장관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도미니카연방 학교 교육과정에 도입된 HWPL 평화교육 과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HWPL 평화교육은 건강과 가정생활 과목의 일환으로 사회교과 과정에 통합되었으며, 단일 과목으로도 교육과정에 포함되었습니다. 우리가 가르쳐야 하는 교육과정의 개념에 비춰 보았을 때 HWPL 평화교육이 매우 유익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도미니카연방의 학생들뿐 아니라 친구, 부모님, 선생님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평화교육 과정이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평화교육을 우리의 교육과정에 포함할 것입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이것을 우리의 교육자원으로 사용할 것입니다. 우리가 평화교육을 제대로 잘한다면, 우리는 무언가를 바로잡을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유치원 과정에서 교육이 잘 되면 중고등 과정에서 바로잡아 줄 것이 없을 것이고, 7, 8, 9, 10세의 학생들이 교육을 잘 받으면 이들이 14살이 되더라도 바로잡을 것이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 사실에 정말 행복합니다. HWPL 평화교육은 시민교육 과정에도 통합될 것입니다. 앞으로 진행될 시민교육 과정에 기대가 매우 큽니다. 우리는 새로운 학년이 시작하면 시범교육을 실시할 것이고 그다음 해에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동참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HWPL 평화교육은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는 이 교육에 정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시작한 HWPL 평화교육이 도미니카에 잘 뿌리내릴 것이라 믿습니다. 이 교육과정이 온전히 시행되었을 때 교육과정이 어떤 결실을 맺을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우리 도미니카는 HWPL과 함께 그 결과를 다른 국가들에도 공유할 것입니다. 이렇게 평화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우리는 정말 행복합니다. 평화교육에 선정된 것이 무척 기쁩니다. 우리의 문화는 대체로 평화롭기에 교육은 우리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감사한 마음 잊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