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연합 HWPL 평화 콘서트
지난해 11월 23일 토요일, UTC 기준 오전 9시, 오후 2시, 오후 9시 총 3차례에 걸쳐 ‘대륙연합 HWPL 평화 콘서트’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뉴질랜드, 영국, 스위스, 남아프리카공화국, 나미비아를 포함한 10개국이 참여했으며, 종교지도자 52명을 포함해 약 100명의 평화의 사자들이 콘서트에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속되는 전쟁으로 인해 혼란스러운 사회 속에서 종교지도자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호소하고, 평화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특별히 이번 콘서트를 위해 다섯 개 국가가 노래, 연주, 춤이 어우러진 음악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Waka Waka
아프리카 6개국이 협력하여 선보인 퍼포먼스는 서로 지역적으로 떨어져 있더라도 협력과 단결을 통해 하나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으며 평화를 위한 사랑의 마음으로 나아갈 때 평화를 실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Pepeha
전통적인 마오리족의 노래로 연결의 의미를 상징하며, 이 곡을 통해 평화를 위해 서로 연결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영국: Put a Little Love in Your Heart
친절과 실천의 마음이 퍼져나갈 때 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스위스: Peace Train
캣 스티븐스의 ‘Peace Train’은 청중들에게 평화의 여정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HWPL과 함께 평화의 길을 만들어 후대에 평화를 물려주자는 뜻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아리랑
한반도는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로서 같은 민족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갈등과 아픔을 겪어왔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한반도와 전 세계에 평화가 찾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평화 아리랑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종교지도자들과 다양한 참석자들은 이미 평화가 이루어진 것 같다며 HWPL의 평화활동이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다음은 콘서트 참석자들의 소감입니다.
“고맙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사랑하세요. 우리는 평화의 목표를 달성할 것입니다.”
– 티라쓰 싱, 영국
“HWPL과 함께 평화를 위해 일하고 싶습니다. 함께할 수 있어 기쁩니다.”
– 무알리마, 남아공
“다양한 종교에 대해 배우고, 나누고, 경청하고, 스스로를 낮추면서 우리는 모두 하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어 감격스러웠습니다.”
– 나지라들라미니, 에스와티니
“모든 종교가 공통된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놀라웠습니다.”
– 우스만 모하메드, 에스와티니
“비록 우리가 서로 다른 종교를 가지고 있지만, 저는 신께서 이만희 HWPL 대표님과 함께 한다는 것과 그분이 저에게 영감을 준다는 것을 믿습니다.”
– 하르짓 싱, 뉴질랜드